▲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 학교 내 장애인 인식개선 웹툰 연재 '천천히 한걸음씩'(=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
▲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 학교 내 장애인 인식개선 웹툰 연재 '천천히 한걸음씩'(=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센터장 오세나)는 4월15일부터 매주 금요일 센터홈페이지,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 성남복지e음 홈페이지에  학교 내 장애인 인식개선 웹툰을 연재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이정헌 작가와 함께 '장애'가 낯선 학생들도 쉽게 이해 할수 있는 웹툰을 제작하였고, 내용은 비장애인 학생이 장애가 있는 학생들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이다. 

센터 관계자는 “다수의 사람들이 가졌던 장애인에 대한 잘못된 편견을 웹툰을 통해 장애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킴으로써 자연스러운 학교 내 장애인 인식개선 효과가 나타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웹툰에 대한 문의사항이나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 및 기관은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031-725-9506)로 문의하면 된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장애인식개선교육기관으로 10년 동안 유치원, 학교, 장애인 복지시설,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장애인 인권 및 인식개선 교육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장애인문화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