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수도사업본부, 국립원예특작과학원과 협업 그린힐링오피스 조성 -

“그린 힐링 오피스, 일하면서 힐링하고 건강도 챙겨요!”

- 상수도사업본부, 국립원예특작과학원과 협업 그린힐링오피스 조성 -


○ 인천시(시장 박남춘) 상수도사업본부는 직원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본부 업무부 사무실(298㎡) 공간을 그린 힐링 오피스로 새롭게 꾸몄다.

○ 지난 2월 28일 시 자치행정과 주관 「시정혁신+공감 경연대회」에서 ‘살고 싶은 건강한 공간 만들기 그린시티 인천’으로 대상을 수상한 제안사업으로, 국립원예특작과학원(농촌진흥청)과 협업해 지난 5개월 동안 사전준비를 거쳐 설치하게 됐다.

○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의 ‘그린힐링오피스’ 사업은 ‘그린인테리어 최적 공간 설계 연구’라는 주제로 실내식물 도입에 따른 실내환경 변화와 업무공간 만족도를 연구하는 사업으로, 금 번 상수도본부에는 바이월 16㎡, 그린파티션 51m 등 총 55㎡의 식물을 도입했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진행될 예정이다.

○ ‘그린힐링오피스’로 밀폐된 환경에서 생활하는 직장인의 사무환경을 개선하고 녹화공간을 통해 실내 미세먼지 등 유해물질 감소와 쾌적한 실내습도 유지, 그린색이 주는 심리적 안정감과 스트레스 해소로 업무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미래지향적 사무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 상수도사업본부는 이번 본부 업무부에 설치 후 개선 효과 등 다양한 의견 수렴 후 13개 부서에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장애인문화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