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전문 인터넷 방송 참새TV 주최

장애전문 인터넷 방송 참새TV 주최

제2회, 장애인식개선 영상 공모전 실시!!


▶ 장애 이해와 장애인인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영상 제전

○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에서 운영하는 장애 전문 인터넷방송 참새TV는 2018년 장애 인식개선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

○ 2017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장애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장애인들이 학교, 직장 또는 지역사회 등에서 흔히 겪는 따돌림의 문제를 비롯하여 학업, 취업 또는 결혼 시 야기되는 여러 유형의 차별 문제를 짚어보고 장애 이해와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과 확장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 캠페인 · 다큐 · 토크쇼 영상, 카드 뉴스 등 장르 제한 없어

○ 공모전의 응모 주제는

① 장애인 인권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립,

②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 해소 또는 선입견 해소,

③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 변화를 이끌 수 있는 내용 등이며 작품 형식은 캠페인 영상, 다큐 영상, 토크쇼 영상은 물론 카드뉴스 등 장르 제한을 두지 않으며 이를 영상으로 제작, 응모하면 된다.

○ 영상 분량은 3분 이상, 최대 15분 이내이며 영상 포맷은 HD(1280×720) 이상, 파일 확장자는 mp4. wmv, avi 등으로 하면 된다.

접수는 이메일(charmsaetv@gmail.com)로 하면 된다.

접수 시 반드시 출품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출품신청서 양식은 공모전 홈페이지((http://cstv.er.ro)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 공모 기간 및 심사 일정

○ 장애 인식개선 영상 작품 공모 기간은 2018년 9월 3일(월)부터 11월 9일(금)이며 심사 기간은 11월 12일(월)부터 11월 21일(수)이다. 결과 발표는 11월 23일(금)이며 응모작품 가운데 작품성이 우수한 다섯 작품을 선정, 시상한다.

○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사회복지법인 가톨릭사회복지회이사장 상이, 금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50만원과 사회복지법인 가톨릭사회복지회장 상이 수여된다.

그리고 은상 수상자 100만원과 동상 수상자 50만원, 장려상 수상자에게도 25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 장애 이해와 장애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정보 제공, 최근

장애계 이슈 등 영상 제작에 필요한 자료 제공

○ 시나리오나 영상 제작을 위해 장애에 대한 이해가 필요할 경우 공모전 홈페이지(http://cstv.er.ro)를 통해 참새TV 영상 콘텐츠와 장애계 이슈 등의 자료를 얻을 수 있으며, 2017년 수상 작품도 시청할 수 있다.

○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http://cstv.er.ro)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 정보지원팀(070-7209-2936)으로 하면 된다.


※ 행사 내용


저작권자 © 장애인문화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