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관리 conference’ 참석 개회사를 하고 있는 용인시수지노인.장애인복지관 한근식 관장

‘사례관리 conference’ 참석한 단체사진

■ 용인시수지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한근식)은 2018년 11월29일(목) 14:30~16:30분 용인수수지장애인복지관 강당에서 용인시 민.관 사례관리자를 대상으로 ‘사례관리 conference’를 진행 하였다.

이날 ‘사례관리 conference’에는 용인시 수지구 주민센터와 용인시건강가정지원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용인시처인장애인복지관이 함께 참여하였다.

용인시수지장애인복지관과 용인시수지노인복지관이 공동 주관한 이번 사례conference에서는 장애인사례, 노인사례, 노인·장애인사례를 나누었다. 다양한 영역에서의 전문가들이 참여한 만큼 다양한 각도에서 접근방법을 모색할 수 있었다. 또한 지역사회 내에 있는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고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사례관리 conference’담당자는‘사례관리는 하면 할수록 어렵지만, 그만큼 의미 있고, 여러 전문가 그리고 대상자가 적극적으로 함께 할 때, 한 사람의 삶의 질은 변화될 수 있는 등불이라’이야기 하였다.

앞으로도 용인시수지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는 지역사회의 모든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각 영역의 전문가들과 협력하고 노력하여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에 앞장서는 복지관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장애인문화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