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부천시체육회 주관하는 ‘2018 부천시 체육인의 밤’ 행사가 소풍컨켄션웨딩홀에서 개최 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시니어체육회장 장덕천 부천시장, 부천시체육회, 장애인체육회를 비롯 김동희 부천시의장, 김경협 국회의원, 도.시의원, 각 기관장 및 단체장과 동호회원,체육회 등 임.직원들 1천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다.
사회자 이재룡 경영지원부장의 진행으로 2018년 한해의 부천시체육회의 발자취 영상 상영과 합창단의 축하공연으로 이어졌으며, 체육발전에 기여한 임원과 선수 및 코치에게 체육인상, 시장표창, 의장표창, 공로패 등 부천시체육인상 시상을 하였다.
부천시체육인상은 그동안 부천시체육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타의 귀감이 되고, 투철한 스포츠정신과 뛰어난 경기력으로 우수한 성적을 내고, 탁월한 지도력으로 경기력을 항상 시키고, 체육인의 자긍심을 드높인 체육회 임원, 학교 교감, 선수.코치, 종목단체 임원 등에게 시상 되었다.
체육회장 장덕천 시장은 송년사를 통해 "아시안게임에 출전한 레슬링 조효철 선수의 부상투혼에도 불구한 금메달을 획득과 아시안 패럴게임 양궁에 출전한 박홍조 선수가 장애의 몸을 극복하고 은메달을 획득하여 부천시 위상을 한단게 높이는 등 올 한해 체육발전에 헌산한 모든 체육인들에게 감사와 격려를 드린다"며 "부천시가 재정적인 어려운 여건임에도 체육이 강한 체육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었던 것은 부천시체육회, 장애인체육회, 시니어체육회 임원님들과 종목별단체장님을 비롯한 체육가족 여러분의 성원과 모든 출전선수들의 노력 덕분"이라고 말했다.
부천시의회 김동희 의장은 2018년 올 한해 전국체전에서 부천선수단이 17개의 메달을 목에 걸었고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우리 선수단이 무려 74개의 메달을 획득했다고 취하하며 "이제부터 부천시는 인구나 위상에 걸맞는 체육행정을 펼쳐 스포츠 선진도시로 힘찬 비상할 수 있도록 부천시의회에서도 행정적,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행사에서 부천시체육회 이미숙 이사를 비롯 임.직원들이 지난 9월부터 13주에 걸쳐 준비한 고향의 봄과 케롤송을 멋지게 불러 참석자들로부터 환호와 박수갈채를 받았으며, 종목단체인 골프협회.테니스협회는 자체적 모금한 성금을 불우이웃과 결손가정 우수선수들에게 장학기금으로 부천시체육회에 기부하여 ‘2018 부천시 체육인의 밤’을 훈훈한 열기로 더해 주었다.
저작권자 © 장애인문화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