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소상공인연합회 네크워크데이 및 간담회 개최

부천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신방식)가 8월 29일 오후 5시, 부천시청 소통마당에서 신임 신방식 회장 취임식 및 상생 네트워크 데이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부천시소상공인연합회 신방식 회장 취임식 및 네트워크데이 단체사진
부천시소상공인연합회 신방식 회장 취임식 및 네트워크데이 단체사진

부천시소상공인연합회는 5만 부천시 소상공인을 대변하는 법정단체로 지난 1년여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이날 출범했다. 부천시 오시면 문화경제국장,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부천시의원,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을 비롯한 경기도의원, 김경협·서영석 국회의원, 김종흠 부천상공회의소장 등 내외빈과 회원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신방식 부천시소상공인연합회장은 “위기에 처한 부천시소상공인들이 상부상조, 상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경주하겠다”며 이를 위해 “부천시와 소상공인을 연결하는 가교가 되어 소상공인의 이익을 대변하기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부천시소상공인연합회 신방식 회장 취임 및 네트워크데이 단체사진
부천시소상공인연합회 신방식 회장 취임 및 네트워크데이 단체사진

부천시소상공인연합회는 지난해부터 조직을 새롭게 정비하고 1년여의 준비과정을 거쳐 재출범했다. 지금까지 300여 회원사와 회원 가족, 후원기관 및 상생 파트너 등을 조직화하여 명실상부한 부천시 소상공인의 대표 단체로 성장하고 있다. 회원들을 대상으로 멤버쉽 제도 운영과 분야별 자문위원을 위촉해 각종 세무, 회계, 행정, 노무, 법무 등 필수 교육을 지원하고 소상공인 경영 지원과 판로개척, 공공 지원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특히, 한국노총 부천김포지부, 부천시여성회관, 스마튼병원을 비롯한 의료기관, 교육기관 등과 연계한 소상공인들의 복지후생과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부천시소상공인연합회는 향후 부천시 소상공인의 일생활균형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공동 판로개척, 금융지원 관련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장애인문화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