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지원사를 대상으로 성희롱예방교육을 하고있는 모습이다.
활동지원사를 대상으로 성희롱예방교육을 하고있는 모습이다.

2022년 9월 1일 즐거운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센터에 소속된 장애인 활동지원사들을 대상으로 법정 의무교육인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을 진행하였다.

성폭력 예방 교육기관인 사단법인 에코젠더 강사의 강의로 진행되었는데 장애인 활동지원사로 근무중 발생할 수 있는 성희롱에 대한 대응방법과 처리절차에 대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활동지원사의 인권 보호와 장애인에 대한 보다 나은 활동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장애인 활동지원 근무는 장애인 가정에서 수행되기 때문에 근무중 발생되는 활동지원사들에 대한 성희롱이 쉽게 드러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센터에서는 각별히 이 부분에 대한 교육을 강조하였고, 특히 이번 교육에는 활동지원서비스를 이용하는 장애인 이용자들도 함께 참여하여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하였다.

센터에 소속된 활동지원사들 350여명 중 이번 교육에 160여명의 활동지원사들이 참여하였고 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활동지원사들을 대상으로 다음달 10월 2일 2차 직장내 성희롱 예방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즐거운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장애인의 인식개선사업과 장애인의 인권옹호 및 권리찾기와 일자리 창출 등의 일들을 진행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통해 장애인의 미래를 생각하는 단체이다.

저작권자 © 장애인문화복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